하츠의 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업그레이드? 돈벌이 만 생각해. 본문

울랄라뽕,IT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업그레이드? 돈벌이 만 생각해.

명섭이 2017. 10. 15. 17:56

모바비(Movavi) 업그레이드는 새 버전 재 구매일 뿐.

몇개월 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Movavi)를 구매해서 이용 중이다. 동영상을 전문적으로 할 것이 아니라서 저렴하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것을 찾다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을 하는 정도는 문제 없이 구동이 되고, 몇개의 사운드와 효과, 이펙트 등이 제공되어 발로 영상을 편집하는 나에게도 괜찮은 툴이라 생각을 했다.

 

며칠 전부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Movavi Video Editor)'가 업그레이드 되었으니 다운로드 하라는 메일과 안내가 뜨기 시작했다. 시간이 없어서 미뤄오다가 오늘 다시 생각이 나서 진행을 해 볼 생각을 했다. 
(업그레이드 안내창에 '다시 보지 않기' 기능이 없다. 즉, 업그레이드할 때 까지 해당 창이 뜬다)

버전 12에서 14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이고, 안내를 보면 몇가지 효과와 무료 음원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는 문구가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영상을 만들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안내의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하니 모바비 사이트로 이동한다. 그런데, 구매 페이지?

뭔가 잘못 누른 줄 알고 다시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같은 페이지가 나타난다. 즉,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라기 보다는 새로운 버전을 구매라하는 안내였던 것이다.

가격을 보니 처음에 구매했던 가격과 차이가 없다. 업그레이드를 해 주는 것이면 기존 사용자에게는 저렴하게 제공을 하던가, 이건 새로 구매를 하라고 하면서 [업그레이드]라 명시를 하고 있으니 어이가 없다.

다운로드 보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다운로드 보험 서비스는 귀하의 장바구니 투자를 보호합니다.
다운로드 보험 서비스를 구입하실 경우, 구입하신 소프트웨어의 설치 파일을 구입 일자로부터 2년 간 언제라도 다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Movavi Video Editor)'를 처음 구매할 때 '다운로드 보험 서비스(Download Insurance Service)' 쿠폰을 함께 구매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보험 내용에 '2년 간 언제라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라는 문구가 있다. 그럼 최소한 2년 동안은 새로운 버전이 나왔을 때 제공을 하던가 해야지, 이건 정말 아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후 지속적으로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하고 있다. 메일 보낸이를 보면 모바비 뿐 만 아니라 비디오블록(Videoblocks)라는 회사의 메일도 다수 오고 있다. 비디오 클립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다.

 


<Videoblocks 메일 내용 일부>

'모바비'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판매한 후, 비디오 클립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 처럼 비디오블록(Videoblocks) 서비스 안내 메일을 발송하여 추가 수익을 얻어내고 있는 것이다.

소프트웨어가 좋고 사탕발림에 안넘어가면 되니 그들이 영업을 어떻게하든 상관이 없을 수 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을 고려하여 구매한 분들에게는 바로 뒷통수를 날리는 꼴이라 썩 마음이 좋지 않았다.

오늘 말하고자 했던 [업그레이드]도 마찬가지다. 마이크로소트의 '윈도우 OS' 소프트웨어도 새로운 OS가 츌시되면 새로 구매를 하거나 기존 버전 사용자의 경우 업그레이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바비'는 구매한 지 몇달 되지도 않은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로 위장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도록 상술을 펼치고 있다.

소트웨어 업계의 상도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너무 돈벌이에 만 급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비춰져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모바비'를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은 마음은 싹 사라지고 말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