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자브라 베가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Jabra VEGA) 후기 본문

스마트 사운드 리뷰

자브라 베가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Jabra VEGA) 후기

명섭이 2018. 1. 7. 10:00

자브라 베가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헤드폰 (Jabra VEGA) 후기

헤드폰과 이어폰 중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 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다보면 시끄러운 소리들 때문에 음악에 집중하기 힘든 경우가 있고, 그럴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빛을 발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으면서 밀폐형이라면 더욱 소음 차단 기능이 뛰어나다. 오늘 소개하는 자브라 베가(Jabra VEGA) 헤드폰은 이 두가지 장점을 충족한다.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자브라 베가 헤드폰은 크기 만큼이나 박스도 묵직하다. 박스의 모습이나 실제 제품 모습을 보면 남성미가 물씬 풍긴다고 생각했는데 디테일한 디자인 마감이 뛰어나서 여성에게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커보이지만 278g의 무게로 소니 등 다른 제품과 비교해도 무겁지 않다.

 

자브라 베가는 귀를 덮는 오버이어 타입의 밀폐형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동하면 99% 외부 소음을 차단한다고 되어 있다. 실세 사용해보면 그 정도는 아니지만 충분히 효과적이다.

 

자브라 베가는 커다란 이어 쿠션과 멋스런 알루미늄의 헤드밴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이어쿠션은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귀에 편안하다.

전체적으로 단단한 강인함과 섬세함이 함께 묻어나는 고습스런 모습이다. 헤드밴드는 우레탄 쿠션이 덮혀져 있고, 길이 조정이 가능하여 머리가 큰 나도 충분히 착용이 가능하다.


 


<자브라 베가 구성품>


<자브라 베가 메뉴얼 및 워런티 등 문서>

 

자브라 베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AA 건전지 한개가 필요하다. 즉 건전지가 떨어지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는 말이 된다. AAA 건전지 한개로 약 35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하루 2시간 정도 매일 사용한다면 보름 정도는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을 하는 제품보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 사용 시간은 길지만 건전지의 무게는 감당해야 하고, 건전지 구매 비용도 생각보다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이어폰을 꽂는 곳이 양쪽 모두에 있고 어느쪽에 연결해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쪽에는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있고 이곳을 통해 들어오는 소리를 분석하여 소리를 제거하는 기능이 작동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위 사진에 보이는 스위치를 켜야 가동된다. 만약 건전지의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일반 헤드폰과 같아진다. 


 

자브라 베가 헤드폰은 외부소리 청음 기능이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고 밀폐형이다보니 외부 소리가 들리지 않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차가 오늘 소리라든가 누군가가 말을 걸어올 때 등 말이다. 외부 소리를 듣고자할 때는 헤드폰을 벗을 필요없이 커버를 누르면 외부 소리가 들린다.

참, 헤드밴드는 적당한 압력이 가해져서 오래 사용해도 아프거나 하지 않다.

 

스마트폰 등 음향기기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오렌지 컬러로 매우 엑티브한 느낌을 준다.

 

케이블 중간에 한개의 버튼이 존재하고 이것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멈추고 다음곡을 선택할 수 있다.

 

여고생인 아이가 착용한 모습이다. 사진에서 보듯 여성이 착용해도 상당히 멋스럽다.

단단하지만 섬세한 디자인, 균형있는 사운드, 소음 제거가 탁월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 음악을 즐기는 분들에게 '자브라 베가' 헤드폰은 사운드 뿐 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꽤 만족스러움을 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