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KBS1R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 대중문화, 메조미디어 티버즈 분석으로 출연 본문

빅데이터 분석&리포트

KBS1R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 대중문화, 메조미디어 티버즈 분석으로 출연

명섭이 2015. 1. 5. 00:05

KBS1R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 미생 등 대중문화를 말한다.

 

'KBS 1 라디오'가 2015년 개편을 하면서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 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대중문화 및 소비 트랜드, 여행 등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분석 사례를 알기 쉽게 이야기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 분들에게 많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KBS1 라디오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은 매주 월~금 오전 11:10~11:40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수도권 및 인근 지역에서 AM 711KHz / FM 97.3MHz 주파수로 듣거나, PC에서는 Web으로, 스마트폰에서는 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하종란 PD 연출에 이혜정 작가가 돕고 있으며, 도전 골든벨, 여유만만 등의 사회로 유명한 최윤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실시간 방송이니만큼 실시간 문자도 받는다. '#9730'으로 궁금한 점이나 의견을 보내주시면 선정하여 방송 중 소개를 한다고 한다.

 

해당 프로그램의 요일별 코너 중 수요일 '빅데이터, 대중 문화를 읽다'에 출연 요청이 와서 1월 7일(수) 첫 방송을 준비 중이다. 처음 해 보는 방송이어서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몰라 허둥대고 있지만 방송도 하다 보면 늘겠거니 생각하고 일단 해보기로 했다. (출연진 소개 바로가기)

방송 섭외가 들어온 이유는 내가 뭘 잘해서라기 보다는 메조미디어가 가진 티버즈를 통한 분석 자료가 하종란 PD 눈에 좋게 보였기 때문일 것이다.

 

'빅데이터로 보는 세상' 진행을 맡은 최원정 아나운서는 2000년 KBS에 입사하여 도전 골든벨, 주말 9시 뉴스, 6시 내고향, 여유만만 등을 진행한 베테랑 아나운서다.

TV로 보던 분을 직접 만나 함께 이야기한다는 것도 흥분되는 일이지만 무엇보다 좋은 점은 이렇게 경험이 풍부한 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방송 초보인 내게는 많은 안심이 된다는 것이다.

 

KBS 라디오 방송은 본방을 듣거나 후에 다시듣기로 청취가 가능하다. (다시듣기 바로가기) 또는 위에 소개한대로 앱을 설치해서 들을 수도 있다.

 

내가 맡은 분야는 '빅테이터 분석으로 보는 대중문화'다. 첫 회는 1월 7일(수)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제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미생'이다. 메조미디어 소셜분석 티버즈(TIBUZZ™)틀 통해 의미있는 분석과 사회 이슈에 미치는 영향을 다룰 예정이다.

가급적 편하게 이야기하려고 하려고 나름 준비도 많이 했는데 처음이라 어떨지 걱정이 된다. 회사에 망신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섭외하신 분에게 폐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잘 해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