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히스토리 & 라이프타임 채널, 에이앤이 네트웍 (A+E Networks) 한국 론칭 본문

공연과 영화

히스토리 & 라이프타임 채널, 에이앤이 네트웍 (A+E Networks) 한국 론칭

명섭이 2017. 10. 16. 12:09

지식 엔터 브랜드 '히스토리' & 나를 찾는 즐거움 '라이프타임' 채널 한국 런칭

지난 10월 12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가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지식 엔터 브랜드 '히스토리' 채널과 여성 콘텐츠 브랜드 '라이프타임' 채널을 한국에 정식 런칭하면서, TV 및 디지털 채널, 오프라인 등을 통해 한국 시청자를 찾아간다.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 한국 런칭 행사>

'에이앤이 네트웍스'는 1984년 미국 디즈니와 허스트사의 합작으로 설립된 글로벌 미디어 그룹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영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히스토리 및 라이프타임, A&E 채널을 비롯해 전 세계 80개가 넘는 TV 채널을 보유하고 있고, 식스(Six), 나이트폴(Knightfall), 언리얼(UnReal) 등 글로벌 TV 대작 시리즈를 자체 제작하는 등 미디어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1인칭 미디어 ‘바이스랜드`(Viceland)’ 및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45th&DEAN’ 을 선보였고,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Watch)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Bae or Bail’를 공개하여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 한국 런칭 행사>

이날 런칭 행사에는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의 시작을 확인하기 위해 국내 미디어 업계 관계자 및 언론 등 다양한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런칭 행사 포토존에 선 배우 '박소현'>

'에이앤이 네트웍스' 한국 진출은 미디어업계 뿐 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도 관심과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라이프타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김유정' 및 MC를 맞은 '서유리' 씨를 비롯하여 장혁, 데니안, 장진, 조보아, 박소현, 이청아, 공서영, 정연주, 김재이, 김지은, 향숙(2EYES), 딥플로우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 MC 서유리>

MC 서유리 씨가 무대에 올랐고 행사가 시작되었다. 행사 내내 대본이 있는 듯 없는 듯 매끄럽고 깔끔하게 관계자 인사 및 소개 등을 진행했다. 서유리 씬 몸이 좋지 않다가 나았다는 소식을 접한 적이 있는데 그랬냐는 듯 활기찬 모습이 보기 좋았다.

 

한국 런칭 행사를 위해 '애드워드 새빈' 인터내셔녈 부분 사장과 '션 코헨' 인터내셔녈&디지털 총괄 사장이 참석하여 직접 '에이앤이 네트웍스'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 진출의 의미를 설명했다.

우리가 '에이앤이 네트웍스'다, '이것이 미국 스타일이다'라고 외치는 듯 형식에 자유로운 패션과 개구쟁이 같은 표정으로 소개 자리에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션 코헨' 사장의 이야기 중 '한국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에이앤이의 스토리텔링 능력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한국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콘텐츠 허브가 되는데 에이앤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싶다'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이어서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소영선 대표가 무대에 올라 한국 런칭에 대한 포부와 사업에 대한 소개를 해 주었다. 한국 런칭을 위해 함께해 준 여러 기업에 고마움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그간의 고충을 조그미나마 느낄 수 있었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A+E Networks Korea)'는 히스토리 및 라이프타임 브랜드를 한국에 런칭하고, 국내 모든 TV 플랫폼과 주요 디지털 채널 그리고 오프라인 컨벤션까지 전방위 채널에 탑재된다.

이미 글로벌로 상당한 인기를 모은 작품을 한국 현실에 맞게 재구성하여 새로운 오리지널 컨텐츠로 선보일 예정이고,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흥미롭게 다룰 오리지널 컨텐츠도 제작 중이다.

 


<라이프타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된 배우 '김유정'>

무대에 배우 '김유정' 씨가 소개되자 객석이 술렁였다. '김유정 씨는 '라이프타임 브랜드 앰배서더'로서 참여하는 소회와 함께 할 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말하였다.

'라이프타임' 브래드 앰배서도 '김유정'씨와 함께, 결과와 상관없이 도전 그 자체를 즐기는 실험 프로젝트 <100번 시도하기>, <칭찬 받아 마땅한 한국여자 100인의 릴레이 인터뷰> 등 한국 여성들이 나를 찾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이프타임 컨텐츠 '댄스맘'을 재구성한 <아이돌맘> 제작>

'나를 찾는 즐거움'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건 '라이프타임' 채널은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을 SK브로드밴드와 공동으로 제작 중이고, SM과 함께 아이돌 스타를 꿈꾸는 아이들과 엄마들의 경쟁과 이야기를 그려내는 관찰 예능 <아이돌맘>도 제작 중이다.

행사장에는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의 감독과 주조연 배우들이 함께했다.



라이프타임(Life Time) 채널

 


<히스토리 채널 오리지널 컨텐츠 <말술클럽> 장진 감독>

'아는 것이 즐거워진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있는 지식 엔터 채널 '히스토리'에서는 힙합 뮤지션들의 인문학 프로그램 <더리더>, 술에 대한 본격 인문학 프로그램 <말술클럽>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리더>는 래퍼가 직접 참여하여 자신이 만든 노래의 가사의 의미와 감성을 말하고, <말술클럽>은 우리나라의 약 200여종에 이르는 전통주에 대해 역사적 의미와 가치 등을 예능의 방식을 빌어 풀어간다.

행사장에는 <더리더>를 제작한 감독과 래퍼 '딥플로우'가 참석하였고, <말술클럽>에 참여한 장진 감독이 참여하여 직접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히스토리(HISTORY) 채널

 


<히스토리 채널 오리지널 컨텐츠 <더리더>의 딥플로우>

10월 13일~22일에는 지식 엔터 브랜드 '히스토리(HISTORY)'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사상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체험 컨벤션 '히스토리 방탈출콘'을 진행한다. '히스토리 방탈출콘'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 게임에 히스토리 채널 콘텐츠를 접목시킨 대규모 체험 공간으로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AK플라자 1층 광장 700여 평 규모의 공간에 열린다.

'히스토리 방탈출콘'에서는 히스토리 채널의 캐치프레이즈 '아는 것이 즐거워진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대작 콘텐츠인 드라마 ‘바이킹’, 대작 다큐멘터리 ‘대우주’, ‘X파일: 외계인의 흔적’, 리얼리티 프로그램 ‘전당포 사나이들’을 주제로 구성돼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라이프타임 오리지널 컨텐츠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배우들>

에이앤이 네트웍스 (A+E Networks) 한국 진출은 단지 미국 채널 한두개가 한국에 런칭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글로벌에서 검증을 마친 대작 컨텐츠가 한국향으로 리빌드되어 한국 시청자에게 선보이고, 특히 한국에서 제작되는 모든 콘텐츠들은 홍콩,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전역에 동시 방영돼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에 기여를 하게 된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A+E Networks)는 컨텐츠 개발과 글로벌 진출의 한축으로써 한국을 선택하였고 지속적인 투자를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국내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 콘텐츠 유통의 에코 시스템(상생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한다. 이런 글로벌 콘텐츠 제작과 유통은 지금의 한국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본 글은 'A+E Networks Korea'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