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활용 및 숨은 활용 팁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활용 및 숨은 활용 팁

명섭이 2019. 12. 19. 03:20

듀얼 스크린 활용한 스마트폰 기능의 확장 및 활용 팁

LG V50S ThinQ 스마트폰을 사용한지도 한달이 넘어간다. 전작인 V50에서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하드웨어적인 아쉬움이 상당 부분 해결이 되었고, 소프트웨어 적으로도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기 좋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안드로이드 OS 자체에서 듀얼 스크린을 지원하는 표준 UI가 나와서 이번에 탑재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및 게임 뿐 만 아니라 듀얼 스크린 지원 앱은 상당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LG V50S ThinQ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독특한 폼팩터를 가지고 출시되다보니 듀얼 스크린을 빼고 말할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써의 카메라, 사운드, 디스플레이, 배터리 성능 등 기본기 또한 충실히 갖추고 있다는 것도 말하고 싶다.

 

LG V50S ThinQ 후면

스마트폰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카메라는 후면 1,300만화소(f2.4) 1.0µm 초광각 136도 / 1,200만화소(f1.8) 1.4µm일반각 78도, 전면 3,200만화소(f1.9) 0.8µm 79도를 갖추어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전면 카메라는 1인 영상 크리에이터의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면이 많다. 화소 수를 3,200만화소로 업그레이드하였고, 피사체를 흔들림없이 촬영할 수 있는 '액션샷', 긴 장면을 몇 초 단위 사진으로 연속 촬영하여 만드는 '타임랩스'를 4K로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시 'ASMR 모드'를 활성화하면 사운드 장비를 사용한 것 처럼 또렷한 사운드 녹음까지 가능하다.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굳이 처음부터 고가 장비를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까지는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LG V50s ThinQ 동영상 촬영한 결과물

동영상 촬영 시 수동 줌 기능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줌을 활용하여 상당히 확대된 근접한 영상까지를 만들 수 있다. (위 영상에서 확인) 또한, 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동영상에서 디테일한 표현까지도 가능하다.


 

LG V50s ThinQ 카메라, 구글 렌즈 활용
LG V50s ThinQ 카메라, 구글 렌즈 활용

카메라 앱에는 많은 부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QR 코드를 이용하여 정보를 탐색할 수 있고, AI 기능은 선택이 아닌 기본 적용되어 있어서 Auto 촬영 시 상황에 맞게 자동 설정이 된다. 

구글 렌즈도 카메라에 적용되어 정보가 있는 사진에 비추면 실시간으로 피사체 내에 있는 텍스트를 분석하여 정보를 추출해 낸다. 위 사진을 보면 문장 내에 있는 전화번호와 주소 등을 찾아내어 필요한 앱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을 볼 수 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듀얼 스크린은 사용하면서 더 많은 활용 팁이 나오고 있다. 전화통화 도중 작은아이가 사고 싶은 것이 있다고 하여 다른 스크린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띄우고 쇼핑 검색을 한다. 한 화면에 브라우저를 띄워도 되겠지만 전화 앱이 오버랩 되어 나타나서 화면 터치 중 실수로 전화를 끊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그런 염려가 없다.


 

LG V50s ThinQ 영상 시청 중 사운드 설정

유튜브 등 영상을 보다가 사운드 설정을 한다는 것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하지만 LG V50s ThinQ은 듀얼 스크린이 있어서 다른  스크린에 사운드 설정을 켜서 영상을 보면서 사운드를 최적화시킬 수가 있다. 일반 영상을 보다가 뮤직비디오 등 멋진 사운드가 필요할 때는 그에 맞는 사운드로 바로 변경이 가능하다.

 

LG V50s ThinQ 나만의 게임 패드 만들기

처음 듀얼 스크린이 나오면서 강조되었던 것이 게임 기능이다. 하나의 화면에 게임이 플레이하고 다른 스크린을 게임패드로 이용하는 장면은 듀얼 스크린이 왜 필요한 지 한번에 설명이 되었다.

이번 LG V50S 에서는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게임 패드의 버튼을 원하는 위치로 배치할 수도 있다. 배틀그라운드 와 같이 정밀한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의 경우 아주 유용하다.

 

LG V50s ThinQ 전면 지문 인식

한달 넘게 사용한 LG V50S ThinQ 는 듀얼 스크린 뿐 만 아니라 기본 기능도 매우 뛰어나서 가볍게 외출을 할때는 듀얼 스크린을 빼고 폰 만 단독으로 휴대하고 다니기도 한다. 카메라 기능이 많이 좋아져서 여행 시 별도의 카메라를 가져가야 할 지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 지금까지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대한 개념이 바뀐다. 게임을 할때, 지도를 볼 때, 다중 작업을 할때 듀얼 스크린의 편리함은 상상 이상이다. 특히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되어서 쇼핑할 때, 번역이 필요할 때, 웹 검색을 할 때 무척이나 편리하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편리함과 안정감 업그레이드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편리함과 안정감 업그레이드

두개의 스크린을 활용한 다중 작업의 사용성 강화 LG전자의 두번째 5G 스마트폰이자 두번째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인 'LG V50S ThinQ'를 한달 가량 사용하고 있다. 'V50'이 첫번째 5G 스마트폰으로 꽤 많은 인기를..

blog.bsmind.co.kr

LG V50S ThinQ X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듀얼 스크린 기능 극대화

 

LG V50S ThinQ X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듀얼 스크린 기능 극대화

듀얼 스크린으로 쇼핑하고 콘텐츠 보기 편해. LG V50s ThinQ 는 무엇보다 듀얼 스크린을 빼 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것이다.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 OS에 듀얼 스크린 UI를 표준으로 채택하고 지원을 시작했다...

blog.bsmind.co.kr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Comments